로고
모시는글 프로그램 참가안내 사전등록 사전등록확인 전시부스 및 광고신청
모시는 글 HOME > 모시는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펄펄 끓던 아열대성 무더위도 꺾이고 한줄기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에 이제 한해 수확하여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우리 산의회도 어려웠지만 바쁘게 지내온 어언 20년, 이번 학술대회가 4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우리의 학술대회는 지적 양식을 거두는 지성의 장이기도 하지만 선후배, 동료 간의 안부를 확인하고 덕담을 나누는 만남의 장으로 축제의 한마당이었습니다.

우리는 의료 현실을 따라 오지 못하는, 현장의 소리를 듣지 못하는 규제 일변도의 의료정책과 어려워지는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하여 보험, 학술, 법제 분야 등 회원 여러분의 어려운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정법 상 역부족으로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지 못하였음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진료현장에서 늘 대하는 태아초음파, 유방초음파를 이용한 유방질환의 진단과 처치 및 여성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갑상선 질환, 우울증 등의 치료와 여성 성기능장애의 상담과 치료에 대하여 다시 복습을 하고, 미용성형 진료 분야인 보톡스 필러의 시술방법과 부작용 대처법, 그리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난자냉동보관에 대한 상담기법 등 매우 유익하고 흥미로운 강좌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였습니다.

2018년 새로 개정된 세법에 대한 세무 대응전략과 우리의 미래 건강보험 정책방향에 대한 실무 담당자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3년마다 시행하는 의료법에 의한 의사면허 신고 시 필수 평점으로 이수하여야 할 연수교육과 장기요양기관 촉탁의가 되기 위한 연수교육을 다시 준비하여 여러분들의 요구에 부응하였습니다.

부디 참석하시어 축제의 장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급변하는 사회 상황에 따라 회원 모두와 여성들을 위한 저희의 갈 길을 꿋꿋하게 가겠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장 이충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