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모시는글 프로그램 참가안내 사전등록 사전등록확인 전시부스 및 광고신청
모시는 글 HOME > 모시는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풀벌레 소리가 정겨운 수확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본회 학술위원님들의 노고로 또 다시 성대한 축제의 장을 열게 됨을 여러 회원분들과 함께 자축 하면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학술대회는 창립이념 중의 하나인 ‘개원의 눈높이에 맞춘 학술대회 개최’라는 취지로 창립 후 매년 춘·추계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한·미·일·북한·중국·러시아와의 복잡한 국제 정세와 국내적으로 시끄러운 정치 사회 문제와 더불어 의료계에서는 문케어 저지를 위한 적극 투쟁 전개로 매우 복잡한 현실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함에도 저희 보험위원회를 위시한 상임이사진은 회원 여러분의 진료 상 어려움이나 환자와의 민원 및 분쟁 해결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회원 여러분의 경제적 안정을 위하여 관계기관과 긴밀히 접촉하고 있습니다. 질강처치료 3회 인정건은 계속 논의 중이고, 부인과 초음파 검사는 곧 보험 급여화 될 것이며, 요양병원 등급제가 조만간 폐지될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에 맞추어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진료 중 상급병원으로 전원해야 하는 초음파 소견 등 산과 질환의 최신 지견,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치료 방법, 조기난소부전 등 내분비질환의 관리 방법, 비뇨부인과 질환과 여성 성의학 등 우리 산부인과 영역의 다양한 주제와 우리의 영역 확장을 위한 상·하복부 초음파 검사의 표준 영상과 비뇨생식기 초음파의 기본에 대한 강의를 마련하였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실손보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금년 개정된 노동관계법 등 실속 있는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의사면허 신고를 위한 연수평점 필수과목으로 현 고등검찰청의 부장검사님과 검사 출신 변호사이신 의협 법제이사님을 모셔 근래 문제가 되고 있는 산부인과 의사 구속 사태에 따른 의료사고에 대한 형사책임과 그에 대한 문제점에 대하여 현장 전문가의 소견을 직접 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한편, 당일 개최 예정인 대의원총회에서는 차기 회장 선거 준비와 회원들의 요구 사항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우리 서로 따뜻하게 손을 잡고 힘이 되어 준다면 어떠한 어려운 난국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들과 같이 축제의 장에 참여하시어 정도 나누시고 새로운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여성들의 건강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9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장 이충훈